[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포스텍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제반 업무정보화시스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2) ‘회사코드’란 ‘이용자’에게 부여되는 식별번호로서, ‘회사’가 작성하여 고지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고유번호를 말합니다.
3) ‘사용자 ID’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의 모든 사용 기능을 총괄하는 권한을 가지는 한글, 영문자, 숫자 등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계정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www.npas.co.kr 이하 ‘홈페이지’)화면에 공시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지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함으로써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 와 서비스의 사용계약을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 5 조 ( 서비스 내용 및 이용요금)

1) ‘서비스’의 구성내용 및 이용 요금은 ‘홈페이지’에 공시됩니다.
2) ‘회사’가 이용요금 체계를 변경하고 이를 기존 ‘이용자’에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이용자’ 에게 이용요금 변경에 대한 안내를 ‘서비스’ 이용 화면에 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신청과 계약의 성립)

1)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은 ‘홈페이지’을 통하거나,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2)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과 그에 대한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3) ‘회사’는 이용신청을 받은 경우에 신청일로부터 제1영업일 이내에 이용승낙 여부를 ‘이용자’에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신청의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을 허위로 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가입비를 미납한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의 위배가 우려되는 경우

 

제 7 조 (서비스 이용 개시일)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한 날로부터 제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월 이용료의 납부)

1) ‘이용자’의 가입이 승낙된 월의 익월부터 이용료를 납부하며, 매월 25일까지 ‘서비스’의 월 이용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매월 25일까지 당월 이용료를 납부해야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계약의 해지)

1) ‘이용자’는 이용계약 시 특정한 약정을 체결하지 않았으면 이용 중 언제라도 이용계약의 해지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당월 내 처리해야 합니다.
2) 해지 효력의 발효는 ‘회사’가 해지처리를 완료한 날로부터 발생합니다.
3) 해지 시 선납한 사용료가 있을 경우 잔액은 ‘이용자’에게 환불하며, 선납의 대가로 제공된 혜택은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4) ‘이용자’가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 ‘회사’는 일방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월 이용요금을 미납하고, ‘회사’가 공지 혹은 전화 등을 통해 여러 번 납부를 요청해도 이행이 안 되는 경우
   - 타 ‘이용자’의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서비스 제공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서면승낙 없이 복제,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 국가안전을 위협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행위
   - 이 계약의 체결 또는 이행과정에 지득한 ‘회사’의 정보를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기타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사용하는 경우


제 10 조 (서비스 이용 가능시간)

1) ‘서비스’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 점검 목적으로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운영상 점검 목적인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이용자’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사전 공지를 통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정 범위로 한정할 수 있고, 각 사용 범위별로 사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회사’에 대한 전기통신프로그램 제공을 중지한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서비스’의 장애 또는 ‘서비스’ 사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프로그램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 12 조 (회사코드 등의 관리)

1) 회사코드,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가 회사코드, ‘사용자 ID’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기능의 추가 및 변경)

제공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이 추가되거나 변경됨으로써 사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될 경우 '이카운트'가 추가 및 변경 내용을 ‘서비스’ 이용 화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3 장] ‘회사’ 및 ‘이용자’의 의무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 계약의 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알게 된 ‘이용자’의 정보를 ‘이용자’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통계적 자료로서의 활용과 국가 또는 공공단체 및 그 기관이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적법하게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의 입력정보가 누설, 유출 되어 ‘이용자’에게 심각한 손해가 발생 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적절한 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공지된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주소, 전화번호, 담당자, E-mail 주소 등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자’에 관한 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 그 내용을 지체없이 E-Mail이나 서면으로 ‘회사’에게 고지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한 후 ‘회사’에게 E-Mail이나 서면으로 변경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고지 및 변경의 지연,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제공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거나, 제공서비스를 이 계약에서 허용 하는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제공서비스의 잘못된 사용으로 인한 모든 결과 및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입력 정보의 관리)

1) 입력정보의 소유권 : ‘이용자’가 ‘서비스’에 입력한 정보의 소유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이를 안전하게 보존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해지 시 입력정보의 관리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도중 입력하고 ‘서비스’에서 생성된 모든 데이터는 ‘이용자’의 소유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해지한 ‘이용자’의 데이터를 계속 보유해선 안 되며, 제9조의 해지신청의 효력이 발생한 날로부터 10영업일까지만 보관되며, ‘회사’는 10영업일 이후 임의로 해당자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의 일괄 백업 : ‘이용자’가 탈퇴하기 전에 손 쉽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회사’는 별도 백업메뉴를 제공해야 하며, 백업 시 데이터의 MS Excel 변환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제 17조 (손해배상)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이용자’의 데이터 손상이 발생했을 경우, ‘회사’가 가동하는 백업시스템을 활용하여 의거하여 복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최장 1일 이전 데이터에 의해 복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가동하는 백업 시스템으로 온전한 복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피해사항을 파악, 적절한 보상을 하여야 합니다.  보상에 이견이 존재하고, 원만한 타협이 힘들 경우 소의 제기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